희망의친구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,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‘포스트 코로나시대 이주노동자 심리지원 및 의료지원 사업’의 일환으로 <이주노동자 자살예방사업>을 진행합니다. 본 사업을 통해 한국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은 이주노동자들이 차별 없이 건강하게 일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실태조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인프라 구축, 다국어 자살예방 교육 영상 제작과 교육을 진행합니다. 국내 이주노동자들이 심리적 위기 상황을 넘기고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⚡ 2024 희망의친구들 정기총회 개최
2024년 희망의친구들 정기총회가 2월 22일 개최되었습니다.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과 결산을 보고받고, 올해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심의 및 승인했습니다. 올해 창립 25주년 맞은 희망의친구들은 "경계와 취약을 넘어 모두를 위한 건강으로!"를 표어로 이주민, 난민의 건강불평등을 해소하고 포용적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.
⚡ 희망의친구들-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협력의료기관 협약식 진행
희망의친구들은 이주민의 건강권 증진을 위해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(원장 정혜경)과 WeFriends Aid 협력 의료기관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. 한림병원은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소재한 종합병원으로 지역사회의 필수의료를 담당하고 있을 뿐 아니라 부천시, 서울시 강서구까지 아우르는 지리적 이점이 있어 이주민들의 의료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 희망의친구들은 한림병원과 함께 이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